[간식타임] 달콤짭짜롬함 고구마스틱만들기.
-꼼지락. 라이프 스타일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간만에 바싹한 고구마스틱이 먹고퐈서 "고구마 스틱"을 만들어 보았습니당.

맛난 고구마와 식용유, 맛소금만 있음 땡!! 인 간단한 간식거리지요.

다만 채썰기가 싫어서 못해먹는다는...ㅋㅋ

 

역시 엄마랑 같이 살아야해!! 꺼이 꺼이~~ T.T

 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먼저 고구마를 채 썰어줍니다.

근데... 왜 이렇게 고구마 채썰기가 힘든지요..ㅡㅡ

 

울 오마니는 무도 쓱쓱~ 고구마도 쓱쓱~ 칼로 물을 베듯~ 자연스럽게 채를 썰어주는데...

전... 너무너무너무 힘들어요 채썰기가.

생 고구마가 너무 딱딱해서 칼이 잘  안들어가던데.....나 그렇게 약한 스타일 아닌데....ㅡㅡ*

 

암튼 험한 소리를 입에 담으며 열씨미 채를 썰어줍니다. ㅋㅋㅋ

가늘고 길게 썰다썰다.. 지친 나머지 마지막엔 그냥 막 동그랗게 납작하게 썰어 버렸어요..ㅋㅋ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다 썰은 고구마는 , 달궈진 기름에 퐁당~! 투하해 주믄 됩니다.

 

기름이 잘~ 달궈졌다 알아보는 tip!

나무 젓가락을 기름에 담가보믄 젓가락을 타고 작은 방울들이 보글보글 올라오는데~

그럼 안성맞춤 온도가 된거지요~~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고구마를 기름에 넣을때는 안튀기도록 조심조심 해서 넣어주시고~~

조금씩 봐가면서 넣어주세욤!!!

 

한꺼번에 많이 넣으면, 갑자기 보글보글 거품이 나믄서 확~~ 넘쳐버릴 수 있음!!

절.대.조.심!!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정성들여 채썰은 고구마들이 타지 않도록~ 지덜끼리 들러붙지 않도록~

살살~~ 젓가락질 해주믄서 익기를 바랍니당~~으흐흐~~  ^____________^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보글보글 잘도 익는구나.

건질때는 뜰채에 담은 후, 기름 탁탁 털고~

종이나 키친타월등.. 기름을 먹을 수 있는 종이를 깔아놓은 그릇에 담으면 끝! 임돠.

 

아!! 담고 맛소금을 살살 뿌려줘야지요~~ㅋㅋ

제 칭구는 설탕을 뿌려먹는다던데.. 이건 집안 스퇄따라 각자 알아서 뿌리는걸로!! ㅎㅎ 

 

 

고구마스틱 만들기

 

자자~ 간만에 만든 빠싹 고구마스틱 먹을 시간~~유후~

 

울 오마니 고구마스틱 좋아라 하는데..

담번엔,, 가진거라곤 튼튼한 팔뚝인 이 딸년이 열씨미 채썰어서 만들어다 드려야겠어욤~~ㅎㅎ

 

짧은 덧붙임. 남은 기름은 식은후 공병에 담아서 요리할때 쓰믄 됩니당. ㅎㅎ

 

 


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, Blogger...

  
Favicon of http://musso1004.tistory.com musso1004 2013.01.24 16:51 신고 URL EDIT REPLY
바삭바삭. 간식으로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~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0 신고 URL EDIT
간식으로 완전 짱이죠!! ㅋㅋ
Favicon of http://life-lineup.tistory.com +요롱이+ 2013.01.24 17:26 신고 URL EDIT REPLY
오호.. 맛나겠어요 ㅎ
저도 한번 해볼가봐요 ㅎ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1 신고 URL EDIT
나름 간단하니 만들어 보세요~~^^ ㅋㅋ
채써는것만 쫌 힘들답니당 ㅎ
Favicon of http://yongphotos.com 용작가 2013.01.24 19:10 신고 URL EDIT REPLY
맛있겠네요 +_+)/ ㅎㅎㅎ
맥주한잔 해야겠군요~ ㅋ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1 신고 URL EDIT
아! 맥주가 함께해 줘야 하는건가요~~?? ㅋㅋ
Favicon of http://qubix.tistory.com 큐빅스™ 2013.01.24 23:10 신고 URL EDIT REPLY
좋아하는건데 집에서 만드셨군요^^
간식으로 맛있을듯...맥주랑 먹고 싶네요.ㅋ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2 신고 URL EDIT
역시 맥주군요~!! ㅋㅋ
그럼 저도 담엔 맥주랑 함께 냠냠해보겠습니당 ㅋㅋ
Favicon of http://datafile.tistory.com 신기한별 2013.01.24 23:49 신고 URL EDIT REPLY
고구마스틱 잘 보고 갑니다.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2 신고 URL EDIT
넹~~^^
Favicon of http://kukuhome.tistory.com 쿠쿠양 2013.01.29 16:02 신고 URL EDIT REPLY
아니!! 맥주 안주로 아주 좋겠어용 ㅎㅎㅎ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01.29 17:42 신고 URL EDIT
그렇군요.. 맥주였군요~ 이아이의 짝궁이 ㅋㅋㅋ
담에 신랑이한테 안주로 만들어 줘야겟어요~ㅎㅎ
Name
Password
Homepage
Secret
Statistics Graph