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013 김장] 큰집으로 김장하러 궈궈씽!
-결혼 이야기.

 

 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자~~ 요즘은 김장철~~ 집집마다 1년치 먹을 김장김치 담그시냐고 바쁘시지 않을런지용~

쥔장은 저번주 주말에 큰집으로 김장김치를 담그러 갔다왔답니당.

 

아침 7시반쯤 집에서 출발~~~ 아홉시가 조금 넘어 큰집에 도착했는데...

헐~~~~ ㅋㅋ

 

벌써 김장이 마무리 되고 있더군요..ㅡㅡ*

부지런한 동네 어머님들~~~ ^^;;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근데~ 전 이렇게 마을분들이 함께 김장김치 만드는 모습을 너무 오랫만에 봐서~

김장담그는 모습이  그냥 신기하고 좋았다는..ㅎㅎ

 

결국은.. 거의 끝나가는 김장김치 담그기 타임에 도착해서,

어머님과 쥔장은 김치에 속을 넣는 기회를 맛 볼 수 없었답니다. ㅋㅋ

좋기도 하고.. 살짝 섭섭하기도 하고~  그랬다죠~

 

 

 

두둥, 김장김치 담그는 날의 하이라이트!!는 바로

보쌈타임 아니겠습니까?? ..ㅋㅋㅋ 유후~~

김장담그는거 못 도와드렸으니 요런 잔심부름이라도,. ^^;

 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연기가 폴폴~~ 올라오는 고기를 쓱쓱~~ 잘라, 고생하신 어른들께 대접하기~~

역시~~ 음식은 따뜻할때 먹는게 쵝오~ 인것 같아요.

 

완전 손이며 입가며, 고추가루 뭍혀가며 냠냠 쩝쩝 잘 먹었다죠..ㅋㅋ

김장담근다고 단디 준비하고 갔는데.. 먹고만 왔다는... ^^"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 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그리고~~ 남은 쩌리 쩌리~ 겉절이 타임~~ ㅎㅎ

남은 배추잎들과 속을 적절히 섞어 겉절이를 열씨미 만들고 계십니다용~~

 

이렇게.. 암것도 못 도와드리고  김장김치 담그기가 끝이 났어요..

대신 남은 설거지 열씨미 하고 어른들 밥상 차리고 그랬다지요~~ 

 

 ◆ ◇ ◆ ◇ ◆ ◇ ◆

 

맛나게 밥먹고, 김장김치 뒷처리를 하고, 냉이캐러 큰아버지 밭으로 고고씽~~!!

장갑에 호미까지 단디 준비하고 말이죠~ 호미질은 처음 해보는데 말입니당~..ㅋㅋ 

일단 그냥 열씨미 땅에 찔러댔다지요 ㅋㅋ

 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요거이 냉이~~

아.. 첨엔 당췌 어떤 풀이 냉이인지 몰라서,,, 캐고 컨펌받고, 캐고 컨펌받고..ㅋㅋ

 

쥔장 : " 어머님, 이거 냉이 맞아요?"

어머님 : " 아니야~ 풀이야! "

쥔장 : " ㅋㅋㅋㅋㅋㅋ"

 

그래서 나중에는 샘플냉이를 들고 댕기면서 캤다지요.

지금은 냉이가 뭔지 확실히 알겠다는~~ ㅎㅎ 나 똑똑한 녀자?? ㅋ

 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형님도, 조카들도, 작은어머니~ 어머님~ 아버님~ 우리모두 냉이캐기 삼매경! ㅋㅋ

꼬맹이들은 좋겠당~~ 어릴적부터 요런 소중한 체험도 하고~~ ^^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 

 

향기 가득한 냉이를 이~ 만큼 품고 , 돌아갑니당~~ ㅎ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 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김장김치담그기 냉이캐기

 

논두렁길로 나란히~~ 나란히~~ ㅋㅋ

이날 날씨가 넘 좋아서 더 편하게 김장김치도 하고, 냉이도 캐고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용~~

 

시골에 큰아버지댁이 있으니깐~ 좋네용~~  ^_____________^     2013.11

 

 

 

 


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, Blogger...

  
Favicon of http://yongphotos.com 용작가 2013.11.18 19:06 신고 URL EDIT REPLY
제대로 김장하고 오셨네요~~ 수육 정말 맛나겠어욧!!!! ㅎㅎ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07 신고 URL EDIT
ㅎㅎ 안타깝게도? 도착했을때 김장이 거의끝나 많이 못 도와드렸다죵!
수육은.. 맛났다지요~~^^
Favicon of http://greekolivetree.co.uk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.11.18 19:20 신고 URL EDIT REPLY
우와...
정말
침이 엄청 도는 김장김치네요!
가족이 모두 바쁠 텐데, 함께 모여 김장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가 좋아요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08 신고 URL EDIT
ㅎㅎ 식구들보담은 마을 어른들이 더 많았다면 반전일까요.... ㅋㅋ
다들 도와주고 하시는것 같더라구요~~
넘 오랫만에 보는 모습이라 좋았답니다 ^^
Favicon of https://salt418.tistory.com +소금+ 2013.11.18 21:06 신고 URL EDIT REPLY
우와~~ 온 시댁 식구들이 다 모여서 김장하는 거에요~? 김치양이 엄청 많겠어요~~
저는 저희집 먹을것만 하는데도 넘 힘들더라구요~~ ㅡ.ㅡ
보쌈은 진짜 맛나보여요~~ 저희도 이번에 보쌈해먹었는데 맛나더라구요~~흐흐~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0 신고 URL EDIT
동네 어른들이 더 많았답니당 ㅋㅋ 김장품앗이라고 할까요 ㅋㅋ
다들 넘 부지런하셔서 도착했을때 이미 김장이 마무리단계라서 죄송했ㅇ닜답니다 ^^; 전..열씨미 수육을 먹다 왔다지요 ㅋㅋ
Favicon of http://stockm.tistory.com S매니저 2013.11.18 22:00 신고 URL EDIT REPLY
정말 제대로 김장하고 오셨군요`
김치 맛나보여요.ㅎ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1 신고 URL EDIT
김치 맛나보이나용? ㅋㅋ
당분간 아삭한 김치맛을 누릴수 있을것 같네요~~^^
Favicon of http://ptjey.com 비키니짐(VKNY GYM) 2013.11.19 09:00 신고 URL EDIT REPLY
저도 김장하러 지난주에 갔었는데...김장보다 더 힘든건...고속도로 정체 였던거 같아요~~ 1시간 반거리를 무려 4시간 반동안이나...ㅠㅠ 암튼 잘 보고 갑니다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2 신고 URL EDIT
저도요, 저도요,
김치담그고 집에 오는길에 차가 막혀서 한시간 반거리를 거짐 네시간이 걸려왔다지요 ㅋㅋ 차안에 있는게 더 괴로웠던거 같아요 ㅋㅋ
Favicon of http://yahoe.tistory.com 금정산 2013.11.19 09:17 신고 URL EDIT REPLY
김장 이리담아야 진정한 맛인데 ㅎㅎ
수육과 김치 맛보고 싶습니다.
즐거운 시간 되세요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4 신고 URL EDIT
김장하는날의 하이라이트, 보쌈이죵 ㅋㅋ
뜨끈한 아이를 김치속에 돌돌 말아먹으니 넘 좋드라구요~~^^
Favicon of http://funnycandies.tistory.com 소심한우주인 2013.11.19 10:33 신고 URL EDIT REPLY
김장철이네요. ^^
김장하는 분들은 힘드셨겠지만
참 정겨워보이는 사진이네요. 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5 신고 URL EDIT
저도 오랫만에 보는 정겨운 모습이라 좋더라구요,
김장 담그는걸 많이 못도와드려 죄송했지만요 ㅎㅎ
날이 안추워서 다행이였답니당~~
Favicon of http://sosolife.tistory.com 유쾌한상상 2013.11.19 12:36 신고 URL EDIT REPLY
추운데 너무 고생하셨습니다.
저희도 저번주에 김장을 했어요.
덕분에 요즘 맛있는 김치를 매일 먹고 있답니다. ^^
Favicon of https://estherstory.tistory.com 에스델 ♥ 2013.11.19 12:38 신고 URL EDIT REPLY
팩토리w님~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?
김장을 담그고 오셨군요^^
보쌈사진 보면서 군침 엄청 흘렸습니다....ㅋㅋ
행복한 시간 보내세요!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7 신고 URL EDIT
에스델스토리님도 잘 계셨지요?ㅎㅎ
저도 ~~잘 지냈지용 ^^
보쌈은 정말 맛났답니당 ㅋㅋ 또 먹고싶어요~~~
Favicon of http://hansik07.tistory.com Hansik's Drink 2013.11.19 14:33 신고 URL EDIT REPLY
옆에서 맛보고 싶어지네요 ㅎㅎ
좋은 하루를 보내세요~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0 17:17 신고 URL EDIT
ㅎㅎ 옆에 계셨다면 맛있게 싸서 드렸을텐데 말입니당 ㅋㅋ
Favicon of http://qubix.tistory.com 큐빅스™ 2013.11.19 17:10 신고 URL EDIT REPLY
저렇게 마당에서 김장하는 모습 오랜만에 보네요^^
예전에는 이웃 다 알고 살앗는데 요즘은 이웃이
누군지도 모르겠네요 ㅠㅠ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4 21:07 신고 URL EDIT
저도 이런모습 올만에 구경해서 그런지 좋더라구요 ㅎㅎ 전, 옆집아자씨가 현관앞에서 담배펴서 옆집아저씨만 아네요... ㅋㅋ
Favicon of http://mrsnowwhite.tistory.com 아스타로트 2013.11.19 17:19 신고 URL EDIT REPLY
갓담은 김치에 보쌈은 정말 진리죠~
당분간 김치걱정은 없으시겠군요~ 수고하셨어요!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4 21:08 신고 URL EDIT
안그래도 작은 냉장고에 김치가 한가득이랍니당 ㅋㅋ
Favicon of https://qtotpz.tistory.com 윤뽀 2013.11.19 21:12 신고 URL EDIT REPLY
제대로 김장이네요 ㅋㅋ
전 시댁 친정 김장김치 보내줄까? 연락이 왔어요
작년엔 시댁 김치 먹었으니 올해는 친정김치 먹을라고요 =ㅅ=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1.24 21:08 신고 URL EDIT
우왕, 좋으시네용 ㅋㅋ
전 오늘은 친정서 김장했다지용~~
Name
Password
Homepage
Secret
Statistics Graph