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서울 나들이]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~~ 북촌한옥마을.
- Sensitivity: 나들이간 W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으흠~ 몇달전에 다녀왔던 북촌한옥마을..

이놈에 귀차니즘때문에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...ㅎㅎ

지금은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북촌한옥마을이겠죠~~

 

아마도.. 오늘..대설특보가 예보되어 있으니. 지붕위에 하얀눈이 소복한.. 그런 모습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~

 

먼저, 계동쪽에서 맛난 점심을 먹고, 서울의 색다른풍경~ 한옥마을이 자리잡고 있는

북촌한옥마을 구경을 하기위해 나들이를 시작했답니다.

 

★ 북촌한옥마을 맛집 포스팅 보러가기!

2013/11/26 - [계동맛집/북촌한옥마을맛집/계동맛집] 소소한 상차림이 굿~ 엉클스밥.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가회로(북촌로) 언덕을 거슬러 올라가 북촌6경 &북촌7경이 있는 쪽을 둘러보고

삼청동으로 내려오는 방향으로 나들이 코스를 정했다지요~~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퀴즈~!!

요기는! 뭐하는 한옥이게용~~??ㅋㅋ

.

.

.

 

많은 사람들이 가기 꺼려하는 병원1순위. 바로 치과랍니다.

음... 이정도 분위기라면.. 저도 한번쯤은 용기내어 가볼 수 있겠다는..ㅎㅎㅎ

저 창문으로 얼핏 들여다 보니 치과의 그 무시무시한 의자가 창문쪽을 바라보고 쪼로록~~ 있더라구요. ^^

 

뭔가 어색하면서 재미있는 광경이였다고나 할까나요~~ ㅋㅋ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북촌한옥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거주하는 곳이니.. 조용조용~~

 

북촌한옥마을에 가면, 미소가득한 도우미분들이 예쁜 레드컬러의 의상을 입고 서 계세요~

내,외국 관광객들을 위해 걸어다니는 인포메이션을 준비했나봐용. ㅋㅋ

추천코스가 그려진 지도도 나눠주시고, 모르는것 있음 친절히 알려주신답니다.

 

인사동,명동에도 안내해 주시는 분들이 있던데, 우리나라 괜츈하네~~~ ㅋㅋ

관광객들아 컴온 코리아~!!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◎ ◎ ◎ ◎ ◎ ◎ ◎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아마도,. 북촌8경 중 8경으로 알려진 전망대에서의 사진일 꺼에요..

높은 언덕에서 내려다 보니 삼청동 메인길이 보입니다.

저는 북촌한옥마을이라고해서 마을이 딱 있는지 알았는데 그렇게 다니던 삼청동 메인길 바로 위에 있었네요..ㅎㅎ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삼청동 아래쪽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은.. 이 무시무시한 계단을 걸어 올라오시더군요..

저쪽에.. 삼청파출소 쪽으로도 올라오는 나즈막한 언덕도 있는데...ㅡㅡ

어떤 외국인 커플 여기로 땀범벅이 되어 올라오는데 안타까웠음!! ^^;;

잊지 못한 추억으로 남겠죠 뭐.ㅋㅋ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 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골목이 많은 북촌한옥마을은, 골목 마다 재미있는 분위기를 갖고 있었답니다~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사진찍냐고 앞에서 비켜날 생각을 안했던 외쿡인들...

나도 쫌 찍고 싶었지만, 느므 오래 있어서 이 골목은 패스!! ㅋㅋ

서울남산타워 찍는중?? ㅎㅎ 아~~ 저 앞, 대문앞에 서 있는 여성분 찍는중? ㅋㅋ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북촌한옥마을 코스중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북촌6경 ? 북촌7경 입니다.ㅋㅋ

(정확히 어딘지는 모르나, 골목 한길 차이므로 거기서 거기~~)

 

전통가옥인 한옥과 빌딩의 어우러진 모습 때문인지 더 독특했던 것 같네요.

멀리 서울남산타워(N타워 라고 해야 하나..ㅋㅋ) 도 보이구용~~ 좋아용~~ ^^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포토 스팟, 북촌8경의 위치를 알려주는 아이죵! 

북촌한옥마을의 매력 포인트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요렇게 포토스팟 안내문으로 알려주고 있슴돠~!!

이거 은근 찾기 힘들었다는..ㅋㅋ 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HI~!! 초록이들~~~~~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옴마야~~ 처마밑에 귀요미 목각?인형이 데롱데롱 매달려 있네용~~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북촌한옥마을 중간중간에는 요렇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가옥도 있답니다.

물론 유료! ㅎㅎ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 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한겨울에 반팔, 반바지.. 챙피하다야..ㅋㅋㅋㅋㅋㅋ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북촌한옥마을은 골목~ 골목 이어져 있고, 많은 분들이 찾는 삼청동 언덕위쪽은 마을자체 규모도 큰편이 아니니

설렁~ 설렁~~ 산책하듯 돌아도 좋은것 같네요~~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 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◎ ◎ ◎ ◎ ◎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무도에 나왔던 코리아목욕탕. ㅎ 제가 알기로는 예약제로 손님을 받는다는데.. 잘 몰갔네요~

명수옹이 마이너리티레포트편때 손가락 쭈굴거릴까지, 몸을 물에 담그고 있던 바로 그곳이죠! ㅋㅋ

나는야 무도빠~~ 뻐하하~~ ^^;;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삼청동으로 내려오는길엔 편집샵도 있었는데. 쫌 지쳐서 구경은 못했네요~

담에 놀러가줄껭~~~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글고~ 요기는, 일반 가정집이라고 하던데.. 어쩜 저리 귀요미스럽게 정원?을 잘 꾸며놓으셨던지~~

(나도 따라해야징~~ ㅋㅋㅋ, 근데 정원은 커녕 저런 계단도 없다는..ㅋㅋ)

 

 

서울나들이추천 북촌한옥마을코스 북촌한옥마을가는길

 

 

삼청동으로 자연스럽게 걸어 내려와, 홍시요거트와 청포도쥬스를 마시며 북촌한옥마을 나들이를 마치는걸로~!!

음~~ 삼청동 카페는 너무 가격이 사악해!! ㅋㅋ

 

아~~ 눈쌓인 북촌한옥마을도 한번 보고싶네요. 뭔가 더 조용해 보이고 멋있을듯~~~ ^^

다음에 가면 갤러리도 구경하고, 박물관도 구경하고 다양하게 구경해 볼까 합니당~

 

 

 

 

 

 


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, Blogger...

  
Favicon of http://qubix.tistory.com 큐빅스™ 2013.12.11 00:49 신고 URL EDIT REPLY
넘 이쁘게 앵글에 담으셨네요.
한옥 담에 벽화가 그려진 모습이 넘 좋습니다.
눈 많이 쌓였을때 찾고싶네요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9 신고 URL EDIT
큐빅스님께 앵글칭찬받으니 디게 좋은데용..ㅎㅎㅎ
깔끔하게 정돈된 한옥마을 분위기가 저도 참 좋더라구요~
Favicon of http://funnycandies.tistory.com 소심한우주인 2013.12.11 10:50 신고 URL EDIT REPLY
찬찬히 걸으면 참 좋은 곳이지요. 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8 신고 URL EDIT
네~~ 목적없이 찬찬히 걷기 좋은 동네인것 같아요~
서울에 옛것이 더 많이 남아있었음 어땠을까.. 싶더라구요~
Favicon of http://yongphotos.com 용작 2013.12.11 14:12 신고 URL EDIT REPLY
아... 근처까지 갔는데,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하고 돌아왔었어요 ㅠㅠ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7 신고 URL EDIT
아.. 안타까우셨겠어요~
용작가님이 또 멋지게 찍어주셔야 하는데 말이죠.
다음엔 꼭 한번 들려보세용~~ ^^
Favicon of http://fruitfulife.tistory.com 열매맺는나무 2013.12.11 14:40 신고 URL EDIT REPLY
으름나무 꽃이 한창인 걸 보니 한창 더울 때 다녀오셨나 봐요. 오늘은 눈 온 바람이 차네요. 감기 조심하세요. ^^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6 신고 URL EDIT
넹~ 9월쯤엔가 다녀왔던것 같아요~
북촌한옥마을은.. 여름엔 너무 더울것 같고. 아무래도 산책하기에는 늦가을이 좋은것 같죵? ㅋㅋ
Favicon of http://estherstory.tistory.com 에스델 ♥ 2013.12.11 15:55 신고 URL EDIT REPLY
북촌 한옥마을의 풍경이 참 예쁩니다.^^
예전에 걸었던 길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,
저도 오늘처럼 눈이 내린 날 이길을 걸어보고
싶다는 생각이 듭니다...ㅎㅎ
날씨가 참 춥습니다.
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!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5 신고 URL EDIT
눈내린 북촌마을은 어땠을지 저도 궁굼하네요..
언덕이라 길이 얼었음 쫌 위험할 수도 있겠네요..ㅎ
저희 동네가 어제꺼정 빙판이였다는..ㅋㅋㅋ
에스델님도 감기 조심하세요~~^^
Favicon of http://salt418.tistory.com +소금+ 2013.12.11 21:40 신고 URL EDIT REPLY
겨울에 보는 여름 풍경 왠지 따스해보여요~~ㅎ
여긴 외국인도 참 많더라구요~~
저도 무도빠에요~~ㅋㅋㅋㅋ 뭘 해도 다 재밌어요~ㅎㅎㅎ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4 신고 URL EDIT
그죠~~ 저도 무도는 꼭 챙겨본다죵~ ㅋㅋ
외국이이 많아서 그런지 인포메이션도 있고 좋더라구용 ^^
Favicon of http://mrsnowwhite.tistory.com 아스타로트 2013.12.11 22:47 신고 URL EDIT REPLY
서울에 저런 데가 있나요? 정말 예쁘네요~
그 무서운 치과도 왠지 한번 들어가보고 싶어져요+ㅁ+
Favicon of http://factoryw.tistory.com 팩토리w | 2013.12.16 23:44 신고 URL EDIT
삼청동 바로 위쪽에 있으니, 그쪽으로 나들이 가실일 있으면 한번 들려보셔도 좋을것 같아요~ ^^
저 치과는 저도 한번은 들러보고 싶다는..ㅋㅋㅋㅋ
Name
Password
Homepage
Secret
Statistics Graph